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시황분석

내일의 전략_20081110_월

중국의 증시 부양정책으로 중국관련주인 철강, 기계, 조선 등이 크게 올랐으며, 건설 또한 올랐다. 하루 내 변동성은 거의 50bp 수준이다. 내려갈 지 올라갈 지 판단이 안 선다. 손절을 어디서해야 하는지 파악이 안된다.  오늘은 개인이 팔고, 기관과 외인이 매수했다. 이런 장세라면 더 오를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번 주 목요일은 옵션만기일이다. 주요 모멘텀이 될만한 발표들은 없으나, 글로벌한 국가의 경기 부양과 관련된 정책은 계속 발표될 것이고, 이에 따라 과대낙폭된 주가들은 어느 정도 상승탄력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경기 후퇴의 본격 국면이 나오게 되면, 주가는 다시 급락할 것이며, 반등과 급락이 계속 반복되는 형국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현재는 주가가 1250~1300지점까지 오를 수 있는 확률이 높을 것 같다. PBR 1의 지점이다.

내일이 만약 갭하락 하여 출발하고, 큰 악재가 없다면 조정되는 조선, 기계, 철강을 매수할 계획이며, 상승하여 출발할 경우, 추격매수하지는 않을 것이다. 금융이 전저점을 이탈하여 내려간다면 저가 매수를 고려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저점매수에 대해서 계속 노력하자. 주식이 탄력이 붙어 오를때는 그 때 사지 않는다. 반드시 5분봉을 통해서 눌림목을 확인하고 사도록 하자. 이런 직각적 상승장은 일년에 몇 번 안되고, 그럴 확률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반드시, 5분봉을 통해서 눌림목을 확인하고 사자..

바이오 테마주에 대해서 매수를 한 번 해 보자. 아마도 살 수 없겠지만, 급등주를 어떻게 잡을 수 있을 건지 잘 고려 해보자.
지금은 잠시의 수익이 있더라고 뛰어내려야 할 시점이다. 큰 수익을 낼려고 욕심부리자 말자. 전체 상승의 1/3만 먹어도 큰 성공이라 생각하자.. 발목에서 사고, 목에서 판다고 생각하자.. 발목을 지나서 이고, 목 또한 지나서이다.

*삼성엔지니어링
  대우조선해양